상명고 졸업
순천향대 의예과
저는 수학을 독학으로 공부하다가 1학년 1학기 수학 시험을 말아먹고 충격을 받아서 수학만에 오게 되었습니다. 수학 실력을 기르기 위해 개념 공부를 더 하고 어려운 문제를 풀어도 내신 수학 점수는 잘 나오지 않았고, 이 때문에 수학에 대해 자신감을 많이 잃은 상태였습니다. 하지만 수학만에서 접한 “내신 수학”은 제가 지금까지 공부한 방향과는 많이 다른 것이었습니다. 그동안 저는 기껏해야 개념서 한권과 문제집 두 권 정도를 공부하면서 스스로 충분히 하고 있다고 생각했었습니다. 하지만 제가 그러고 있는 동안 다른 친구들은 기본적으로 넘치는 양의 학원 자료를 소화하고 엄청난 양의 기출문제들을 풀고 있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저는 수학만의 필수유형테스트 B, C, S단계와 자체제작 내신대비 교재를 풀며 내신에 빈출되는 유형을 반복 학습하여 비슷한 문제를 마주쳤을 때 거침없이 풀어나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자이스토리, 마플시너지, 수능특강과 수능완성 등 다양한 문제를 풀었고 내신 4주전부터는 하루에 한 개씩 인근 학교 기출문제를 50분 시간에 맞춰 풀었습니다. 내신 수학 시험은 시간관리와 멘탈관리가 중요하기 때문에 학교기출을 시간 재고 연습하는 것만은 꼭 지키려고 했습니다. 이렇게 대비한 결과 수학성적이 급격하게 상승했고, 이후 3년동안 수학만을 다니며 1학년 1학기를 제외한 모든 수학 과목에서 1등급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수학만을 만난 것은 제 내신 성적과 대입에 있어서 엄청난 행운이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수학만의 가장 큰 장점은 친절하신 선생님들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선생님께 설명을 들었을 때 제가 이해한 바가 맞는지 되묻고 확실하게 알아가는 방식으로 공부하는 사람이었는데, 제가 잘 이해하지 못해서 여러 번 되물어도 수학만 선생님들께서는 인내심을 가지고 찬찬히 설명해주셨습니다. 1대1 피드백이 가능하고 마음껏 질문을 할 수 있다는 점이 다른 대형학원들과의 차이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 저는 최대한 많은 문제를 풀고 시험장에 들어가기 위해 학원에서 다른 친구들이 공부하는 커리큘럼에 더해서 추가 문제를 선생님께 요청하곤 했는데, 그때마다 제가 원하는 문제를 아낌없이 출력해 주셔서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추가적으로 드리고 싶은 말씀은 내신 시험에서 중간고사 기말고사가 모두 1등급이 나오는 것이 생각보다 어렵다는 것입니다. 저는 고등학교 내신을 처음 접하는 모든 수험생분들께 중간고사가 2등급이 나와도 절대로 해이해지거나 좌절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강력히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실제로 저는 중간고사 20등에서 기말고사 1등으로 성적이 오른 적도 있었습니다. 정신 바짝 차리고 반드시 만회하겠다는 생각으로 공부하지 않으면 나중에 정말 땅을 치고 후회하게 될 수 있습니다. 수학만에서 내신 열심히 챙기시고, 수능 수학 공부도 틈틈이 하신다면 대입에서 분명히 좋은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