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은 벼락치기가 불가능한 과목이기 때문에 평소에 꾸준히 공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방학을 알차게 활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는 방학 때 수학에 가장 많은 시간을 투자해서 공부한 것 같습니다. 방학 때 수학을 끝내겠다는 마음가짐으로(사실 당연히 다 끝내지는 못하죠..ㅎㅎ) 공부를 하고 오히려 시험 기간에는 수학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기 보다는 수학 공부시간을 약간 줄이고 다른 암기 과목에 집중한 것이 전과목 내신을 챙기기 위한 좋은 방법이었던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수학 내신대비를 소홀히 하라는 뜻은 절대 아니에요! 수학만 학원에서 내신대비를 여러 차례 하면서 느낀 것인데 수학만 선생님들께서 저희 학교 기출문제에 대한 정확한 분석을 토대로 그에 맞게 철저히 준비시켜 주신 것 같아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고등학교 3년 동안 힘든 일도 많고 포기하고 싶을 때도 많을 텐데 앞으로 여러분의 창창한 미래를 상상하면서 포기하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여러분, 모두 수학만에서 열심히 공부하시고 꼭 원하는 대학교에 합격하세요~ 파이팅♡♡♡
제가 생각하기에 수학만의 장점은 자유롭게 질문할 수 있다는 점과 동영상 강의입니다. 수학만 선생님들 모두 피드백 시간에, 혹은 피드백 시간이 아니더라도 친절하게 질문 받아주시니깐 이 점을 잘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수학만 정규 강의 외에도 본인이 부족했던 개념이나 선행을 더 나가고 싶은 과목이 있다면 따로 인강이나 다른 학원을 등록할 필요없이 수학만에서 원하는 선생님의 원하는 강좌를 자유롭게 들을 수 있습니다. 저는 고등학교 2학년 여름방학에 정규 수업으로 미적분 수업을 들었는데 동영상 강의로 기하와 벡터 수업을 들었습니다. 물론 힘들기도 하고 약간 벅차기도 했지만 그래도 동영상 강의를 들은 덕분에 3학년 때 조금 더 수월하게 했던 것 같습니다. 과목 전체를 듣지 않더라도 특정 부분만이라도 들을 수 있으니 이러한 장점을 잘 활용했으면 좋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서울대학교 치의학과에 합격한 황세아입니다. 3년 동안 수학만을 다니면서 여러 선배들의 합격 수기를 읽고 부러워만 하던 저였는데 합격 수기를 쓰게 되다니 영광이에요! 저도 합격 수기를 통해 후배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