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Home » 민철홍 합격수기

민철홍 합격수기

    재현고등학교 졸업
    서울대 수의예학과
    고려대 바이오의과학부
    가톨릭관동대의학과
    전북대수의예


     수시에서의 수능최저를 맞추는 것이 목표였던 저는 수학이 항상 걸림돌이었습니다. 
    고3 때 본 모평의 수학 등급들은 대부분 2 또는 3 이었는데, 수학이란 과목은 대부분의 대학들이 수능최저충족기준에 포함시키는 과목이었기 때문이었습니다. 그래서 고3 때 대책을 강구하다 수학만 학원에 다니게 되었습니다. 
     비록 짧은 시간이었지만, 그 기간 동안 정말 많은 것을 배우고 느끼게 되었습니다. 수학문제를 풀 때 전략적으로 어떻게 접근해야하는지 그 방법을 배웠고, 이를 확장하여 여러 문제에 적용하는 연습을 통해 문제풀이의 감을 키울수 있었습니다. 특히 좋았던 점은 선생님께서 제가 부족한 부분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이를 보완할 수 있는 방법들을 계속해서 제시해 주셨다는 겁니다. 이러한 선생님의 지도와 고된 노력 끝에 제가 원하는 대학의 수능최저기준을 수학과목으로 맞췄고, 결국 최종합격으로 이어질 수 있었습니다. 
     제가 후배분들게 조언드리고 싶은 건, “시기보다는 지금의 노력이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고3 생활을 지내다보면, 특정 시기에 해야 할 것을 놓쳐버린 느낌이 들 때가 많을 것입니다. 그렇게 지난날을 후회하다 보면 결국 현재의 나 자신은 아무것도 바뀐게 없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따라서, 그러한 것에 휘둘리지 않고 지금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의 노력이 무엇일지 생각하며 한발짝씩 나아간다면, 분명 마지막에는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